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8

대구광역시 서구 평리동에서 24시 헬스장을 운영하고 있는 디짐 대표님을 만나 보았다.

기사승인 2023.11.13  21:00:47

공유
default_news_ad2

- 운동을 통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헬스클럽 디짐

 

Q. 귀사는 어떤 곳이며 슬로건은 어떻게 되시나요.

A. 디짐은 오직, 회원님을 먼저 생각하는 운동센터입니다.
아무리 돈이 많아도 건강을 잃어버리면 아무 소용 없잖아요.
디짐은 많은 분들이 운동을 통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곳입니다.

Q. 창업은 언제 하셨나요. 

A. 트레이너 생활을 4년 ~ 5년 정도 하였고 2015년 10월 5일 디짐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A. 저 또한 몸이 많이 아프고 허약하고 왜소해 건강을 위해 운동을 시작한 것인데, 하면 할수록 건강해지는 게 느껴지니 점점 운동에 재미가 붙었습니다. 
고등학교 때는 63kg으로 외소 하였고, 20대 초반부터 운동을 시작해 25살에는 100kg 넘는  트레이너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평체 85kg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제가 운동으로 건강해진 경험이 있어 많은 분들께 제가 그랬던 것처럼 도움을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러던 와중에 좋은 기회가 생겨 센터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Q. 귀사의 교육 프로그램은 (커리큘럼) 어떻게 구성이 되어있나요.

A. 일반 헬스(퍼블릭) 회원, 개인 PT, 2:1PT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Q. 귀사의 교육 프로그램 중 (커리큘럼) 별 특징은 어떻게 되나요. 

A. 일반 헬스 회원님 같은 경우, 센터에 구비되어 있는 헬스 기구를 이용하여 각자 개인적으로 운동을 하며, 개인 PT의 경우 회원님이 운동을 시작하신 목적에 따라 프로그램이 나뉘게 되는데, 바디 프로필, 다이어트, 근력 강화, 체형교정, 통증 관리 등 개개인의 목표에 따라 운동 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2:1 PT는 다이어트를 원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인데, 두 분의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다이어트가 되도록 만듦과 동시에, 각자의 체형에 맞게끔 체형교정까지 더 신경 써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귀사의 커리큘럼 별 수업 방식은 어떻게 되어있나요.

A. 회원님이 센터를 방문하신 목적에 맞게 각자 다르게 케어에 들어가게 되는데 다년간의 경험으로 쌓인 저만의 데이터가 있어, 다이어트와 바디 프로필을 원하시면 기간 안에 회원님이 원하시는 만큼의 결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 철저한 식단 관리와 매일 피드백을 서로 주고 받으며, 일상에 침투하여 회원님이 결론적으로는 혼자서 잘 하실 수 있도록 만들어 드리고 있으며, 체형교정이나 통증으로 방문하신 회원님께는 체형분석, 동작 분석을 통해 회원님의 자세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운동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케어하고 있습니다.


Q. 귀사만의 차별화 된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A. “디짐하면 바디프로필이죠.” 저의 디짐은 바디프로필 잘 준비시키는 센터로 유명합니다.
디짐에는 다년간 수백 명의 사람들에게 적용해 보고 만들어진 저만의 방식인 누구에게나 적용해도 되고, 실패가 없는 ‘디짐 식단’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면 운동이 힘든 것보다, 맛없고, 지속하기 힘들고, 힘이 빠져 식단에서 포기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 ;디짐 식단’을 하면서 컨디션의 난조가 온다고 하는 분들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디짐 만의 노하우가 담긴 식단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회원님들이 10kg~많게는 40kg 이상씩 감량을 하며 결과물을 내고 계십니다.
개인 바디 프로필은 물론, 올해 최초로 단체 바디 프로필에 14분이 도전하여 성공적으로 촬영한 이력도 있습니다.


바디 프로필은 특별히 광고를 하지 않지만 PT를 1달~2달 받으면서 몸이 어느 정도 만들어진 분들이 요청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디짐 운동 식단이 적응이 된 분들 위주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저희 디짐 식단은 특별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성과가 남다른 건 심리적 요인이 저는 개인적으로 정말 크다고 생각을 합니다. 
디짐 식단과 디짐 운동 프로그램을 믿고 그대로 따라온 회원님 분들은 목표를 다 이루셨습니다. 결국 저희 디짐은 저희를 믿고 따라 올 수 있게 모든 변수를 미리 알려줌으로써 신뢰를 바탕으로 트레이닝을 하다 보니 아웃풋이 확실하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Q. 사업 및 수업을 진행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있나요.
   
A. 당연히 ‘회원님’입니다. 회원님이 가장 중요하고, 가장 우선이 되어야 하는 부분이 ‘회원님’이라고 생각합니다. 

Q. 현재 운영에 있어서 가장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요.   

A. 다년간 운영해오다 보니, 저만의 노하우도 생기고, 주변에 많은 분들께서 감사하게도 도움도 많이 주고 계셔서, 크게 어려운 점이 없는 것 같습니다. 지금 해왔던 것처럼, 꾸준히 운영해 나간다면, 더 좋은 환경에서 회원님을 맞이할 수 있는 상황이 될 것 같고, 그렇게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경기가 안 좋아서 어려운 것 있지만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는 어떻게 되시나요.

A. 앞만 보고 달려오다 보니 저의 진심을 알아주셨는지, 회원님들께서 멀리서도 찾아주시고,  회원님들도 점점 늘고 있습니다. 그런데, 센터가 점점 늘어나는 회원님들을 담기에 작다는  느낌이 들어, 더 넓고 좋은 환경에서 쾌적하게 운동하시고자, 확 트인 공간에서 운동하실 수 있도록, 디짐 직영점 2호점, 3호점까지 내는 것이 목표이며, 많은 분들의 삶의 터닝포인트가 되어, 좀 더 나은 삶,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만들어 드리는 것이 저의 작은 소망입니다. 


Q. 동종업종에 종사하고자 현재 꿈을 꾸거나 준비 중인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회원분들만 생각하세요’라는 말 밖에 안 떠오르네요.
회원님을 진심으로 대하면, 모든 부분에서 길이 열릴 거라 생각합니다.


Q. 추구하시는 인생 가치관이 어떻게 되시나요.

A. 너무 짜인 말 같을지는 몰라도, 내가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고, 성실하게 임하자! 이게 저의인생 모토였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해왔기에 지금의 이 자리에서 진심을 담아 일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마지막으로 이상적인 몸매를 꿈꾸는 모든 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A. 저희 디짐에서는 많은 분들이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맞이하셔서 제2의 인생을 살고 계십니다. 회원님들이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을 때, 자기 몸 하나 제대로 컨트롤하지 못하는데 앞으로 인생을 살아가면서 힘들 일이 닥쳤을 때도 이렇게 포기할 거냐. 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힘들지라도, 힘들게 도전하고 이겨낸 후에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정말 많은 자양분으로 작용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러니, 올바른 식단과 운동방법으로 꾸준하게 하고, 절대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해내서 원하시는 목표를 꼭 이루셔서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맞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중소기업경제TV tgtg1009@sbetv.co.kr

<저작권자 © 중소기업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37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